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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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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문제에 대해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주어진 문제 해결을 위해 객관적으로 현실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여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다시 말해서 컨설팅은 고객과의 계약을 통해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으로 해당 회사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점을 추천함으로써 해당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어드바이스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를들어 전략적인 재테크 전략을 세우기위해 자산관리자에게 재테크 컨설팅을 받고,
토지ㆍ건물들의 거래를 진행할 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컨설팅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설팅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즉 컨설팅은 자문(Advisory Service) 이란 단어로 단순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컨설팅 서비스의 범위는 어디부터 어디까지일까?
컨설팅은 코디네이터형 컨설팅과, 일반 컨설팅으로 나눠서 생각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 코디네이션형 컨설팅

    비전문가의 입장에서 전문분야는 어렵기만 합니다.
    코디네이터라 불리는 준전문가들이
    정보를 효율적으로 이해하게 도와주는 컨설팅방법입니다.
    [정보수집단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 일반 컨설팅

    전문가들의 시선에서 문제점을 분석하여
    최상의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컨설팅 방법입니다.
    [의사결정단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코디네이션형 컨설팅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및 특징을 파악하여 제품중 최대한 비슷한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들어 성형외과에서 성형을 도와주는 코디네이터가 환자들에게 상세하게 해당 서비스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친절하게 안내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자사제품중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추천
이는 컨설팅으로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영업 및 상품소개를 하는 코디네이션형 컨설팅입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통해서 방법에 대한 시야를 넓힐수는 있지만
고객이 어느정도의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결정하고 판단하는데 오히려 복잡함을 느낄 뿐입니다.
효과적인 컨설팅을 위한 4가지 요소
  • 정형화된 방법론 : 컨설팅 수행상의 오류를 줄이기 위해서 문제 해결의 정형화된 절차를 구현함으로써 절차에 따른 컨설팅 수행을 도와주는 역활을 담당하니다. 컨설턴트의 질, 사고방식, 프로젝트 진행방향 등에 좌우되지 않고 일정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 전문지식 : 경험과 우수사례에 대한 이해 등 고객이 가지고 있지 않는 능력으로써 고객의 문제에 객관적으로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최근 효율적인 지식활용을 위해서 지식관리시스템 등의 시스템을 통해서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관련정보 : 컨설팅을 통해서 수집하는 고객내부 또는 외부정보를 말하며, 문제 접근의 틀로써 항상 새로운 환경과 고객의 위상등에 따라 새로우 요구되는 정보를 잘활용하며, 미래에 대비한 정보의 수집을 통해 항상 준비되어야 합니다.
  • 기법/도구 : 정보의 수집과 수집된 정보의 분석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 구조화된 틀이 필요하며, 각종 컨설팅 기업을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쉽게 활용할수 있어야합니다. 도구는 실질적으로 고객과 컨설팅을 진행함에 있어서의 의사소통과 고객의 요구 및 지식을 도출해내는 방법으로 상당히 숙련도니 기술이 필요합니다.

4가지 요소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성공적인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ToTs는 컨설턴트들의 지속적인 실무역량강화와 지식정보시스템을 통한 컨설팅정보의 공유 및 시장현황분석 등으로 효율적인 컨설팅을 위해서 준비중입니다.
컨설팅 이점만은 유의하세요~!

위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상담을 통해서 도움되는 행동을 말합니다. 경험있는 컨설턴트의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 01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싶으신가요?

    경쟁력을 갖춘 사업을 시작할 때 무엇보다 신중하게 분석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분석 및 보완, 현 시장분석, 사업타당성 및 채산성 검토 등 철저한 준비를 거치지 않은채 시장에 진입하게 되었을 때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초기 컨설팅을 통하여 ToTs가 함께 고민하여 드립니다.

  • 02

    경쟁력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 제작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며, 시장의 상황에 맞게 변형되고,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진화되어야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웹사이트는 기획/디자인/개발/마케팅의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운영하기 편리한 홈페이지, 접근이 용의한 홈페이지, 정보검색이 쉬운 홈페이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빠른 홈페이지.. 이제 ToTs만의 기술력으로 차별화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03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 도입을 원하시나요?

    ERP,CRM,SCM 다양한 용어들의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회사들이 시스템 도입을 실패하고 있습니다. 보편적인 제작업체는 모든 시스템과 비즈니스 모델을 기술자의 입장에서 바라봅니다.
    불필요한 기능, 어려운 사용환경, 무엇보다 현 업무 시스템과 맞지않는 설계 때문에 시스템을 구축하더라도 실무에서 제대로 활용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제작업체와 의뢰자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개발상 리스크 관리를 통해 시행착오를 줄여드립니다.

  • 04

    온-오프라인 통합화를 준비중이신가요?

    온라인의 중요성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업들이 온라인과 접목한 비즈니스를 구상중입니다. 회원관리, 포인트관리, 통합재고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통합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 회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전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다양한 온라인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한 ToTs만의 노하우로 통합화를 지원해 드립니다.

  • 05

    내부 프로세스 정비가 필요하신가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시행착오를 통해서 기업만의 고유한 업무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프로세스가 효율적이지 않다면, 잠재적으로 많은 위험요인을 발생하게 됩니다. 효율적인 내부프로세스의 정비와 시스템 최적화를 통화여 기업경쟁력을 확보해 보십시오. ToTs의 다양한 컨설팅 노하우를 통해서 혁신적인 프로세스 정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 06

    시장 위험요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신가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은 빠르게 변심합니다. 경쟁자들은 하루하루 무서운 아이템으로 시장에 진입해 오며, 잠재적인 여러 위험 요인들이 발생을 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이후 대비책을 세우는것이 아니라 사전에 시장 위험요인을 진단하여 해결책을 준비한다면 기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ToTs의 냉정한 시장분석능력과 위기대처능력을 토대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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